질풍노도의 시기로 불리는 청소년기는 신체적인 성장과 함께 자아정체감에서도 큰 변화와 성장이 일어납니다.

서구의 청소년들에 비해 한국의 청소년들은 자아정체감과 관련된 적응 문제를 더 많이 보다 심각하게
겪는다고 합니다.

치열한 입시경쟁과 과도한 학업 스트레스를 이겨낼 것, 아이들에게 따돌림을 당하지 않을 정도로 튀지 않으면서도 존재감이 있을 것, 인터넷, 게임, 문자, 연예인에게 빠지지 않을 것, 청소년들이 해야 할 일은 너무 많습니다.
이렇게 많은 과제 속에서 자신을 잃지 않고 산다는 것, 더욱이 자신을 만들어가야 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.

청소년들의 마음속 고민을 가장 잘 상담할 수 있는 사람은 부모, 교사, 형제자매입니다.
그러나 현재 그러한 대화 통로가 막혀 있다면 또는 부모는 자녀에 대해서 객관적일 수 없기 때문에 다른 대화 창구도 필요하다고 여겨진다면, 청소년 스스로가 전문적이고 객관적이나 공감적인 관점으로 나를 바라볼 수 있는 기회를 갖고 싶다면, 심리상담 전문가와의 만남과 대화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

나를 찾기 위한 청소년 개인 상담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고민을 보다 건설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전문 심리상담입니다.
청소년들은 상담을 통해 고민을 해결하고, 자신, 미래, 세계에 대해 긍정적인 시각을 갖게 되며, 보다 성숙한 성격의 발전을 이룰 수 있습니다.

청소년 개인 상담은 주 1 50분이며 상담 기간은 상담 내용과 목적에 따라 청소년 및 부모와 상의하여 결정합니다.